2009년 8월 23일 일요일

[게임] This is the Only Level

[[일단, 링크부터]] 이제까지 패턴상 콩그리 게임이다.


민지와쪄요 뿌우 'ㅅ'

이 게임의 주인공인 코끼리이다. 글씨는 그냥 넣어봤음.(…….)

게임이 꽤 괜찮다. 퍼즐 푸는 느낌이랄까 미궁 푸는 느낌이랄까,
굳이 따지자면 카로시Karosi 비슷한 느낌?
이런 게임은 신선도가 생명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건 신선하다. 좋잖아?

혹시나 막힐 사람들을 위한 공략(?) 및 팁도 써 두긴 할까.
미리니름 방지용 감추기. 누르면 열림


설마 플레이 할 거면서 팁부터 보는 사람은 없겠지.

Tip> 판들 모양은 죄다 똑같다. 익숙해지도록 하자.
그리고 막힌다 싶으면 스테이지 이름을 유심히 보자.



Stage 해결법

1. 단추 누르고 탈출하자. 이동 키는 기본적으로 화살표 키이다.

2. 단추 누르고 탈출하자. 좌, 우 키가 반대이다. 이거 꼭 써야하나.

3. 그냥 탈출하자. 단추 누르면 문이 닫힌다.

4. 키보드 말고, 마우스로 원하는 공간 클릭하고 살짝 드래그 하자.
코끼리가 마우스에 달라 붙는다.

5. 이 스테이지 중력이 약하다고 보면 된다. 그냥 단추 누르고 탈출하자. 점프가 상당히 잘 되고 떨어지는 속도가 느리다. 점프 중간에 점프키를 떼면 위로 상승을 멈추니 가시에 안 찔리도록 하자.

6. 마냥 통통 튀기는데, 단추 있는 곳의 가시는 절대 안 찔리니까 과감하게 단추를 누르자. 대신 두번째로 높은 곳의 가시에는 닿으니까 거긴 조심.

7. 가시에 닿으면 스프링처럼 위로 튄다. 점프 대신 가시를 이용해서 버튼 누르고 튀자. 빠른 속도로 가시에 닿았으면, 빠른 속도로 위로 올라간다.

8. 처음 코끼리가 밟고 있는 색의 발판 말고 다른 곳을 밟으면 죽는다. 조심해서 단추 누르고 탈출하자. 색이 다른 칸이라도 머리로 받는 건 상관 없으니 탈출구 앞에서 고민하지 말고 그냥 뛰자.

9. 마우스를 좌, 우로 움직이면 코끼리가 움직인다. 왼쪽 클릭은 점프이다. 이번 판은 얘기 좀 예민하니까 마우스를 살살 다뤄주자. 마찬가지로 단추 누르고 탈출하면 된다.

10. 코끼리는 자꾸 왼쪽으로 밀려난다. 점프를 하면 밀려나는 정도가 좀 약해지니, 그걸 이용해서 단추 누르고 탈출하자. 그런데 강풍이면 점프했을 때 더 잘 밀려나야 하는 거 아냐?

11. 왼쪽 버튼이 안 먹힌다. 뒤로 돌아갈 수 없으니 평소대로 단추 누르고 탈출하자.

12. 이번엔 점프 키가 안 먹힌다. 하지만 단추를 누를 필요가 없으니 오른쪽 방향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탈출한다.

13. 키보드 왼쪽, 오른쪽을 번갈아가며 눌러준다. 연타가 빠를수록 빨리 탈출한다. 점프 그런 거 필요 없고 알아서 깨준다.

14. 딱 한번만 점프 가능하다. 오른쪽 발판으로 가서 점프하든, 아니면 처음 절벽에서 점프하든 단추 있는 바닥으로 갈 수 있으니 한 번만 뛰도록 하자. 한 번 뛰었는데 단추를 못 눌렀다면 가시에 찔리거나 Panic 버튼을 눌러주자. 여하간 단추 누르고 탈출하면 된다.

15. 한 번 코끼리를 죽이면 된다. 가시에 찔리거나 Panic 버튼을 눌러주자. 그런 후 탈출하면 된다.

16. 계속 제자리 점프 하면서 단추를 연타하자. 딘추를 다섯 번 누르면 문이 열린다.

17. Stage 1과 같다. 그냥 버튼 누르고 탈출하면 된다. 특별히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18. 바닥을 밟으면 무너진다. 탈출구 천장쪽 칸 위에 올라가서 천자을 무너트린 후 탈출하면 된다.

19. 그냥 시간이 느리게 흐른다. 답답한 스테이지이다. 방향키를 오래 눌러야 그럭저럭 원하는대로 움직인다. 여하간 단추 누른 후 탈출하자.

20. 여태까지 스테이지 모양이랑 같다. 다만 안 보일 뿐이다. 단추 있는 곳 가서 누른 뒤 탈출하자.

21. 처음에 코끼리가 밟고 있는 색의 칸은 중력이 반대로, 다른 색 칸은 중력이 제대로 작용한다. 단추 누르고 깨면 되는데 좀 컨트롤이 골때리던 것 같다.

22. 단추 오른쪽 공간에 보이지 않는 벽이 있다. 그냥 오른쪽으로 가면 코끼리가 죽으니, 버튼 밟은 후 점프해서 위쪽 발판을 통해 탈출하도록 하자.

23. 키보드 중앙의 T, F, H를 이용해 코끼리를 움직이자. T:↑ F:← H:→ 단추 누르고 탈출하면 된다.

24. Caps Lock을 누르면 문이 열린다. 단추는 훼이크. 캡스락 꾹 눌러서 문을 통과한 후 탈출하면 된다. 근데 탈출구에서 닫힌 문쪽으로 가면 문 밖으로 튕겨나간다. 치사한듯. 문 통과했으면 뒤돌아보지 말고 탈출하자.

25. 단추 그런 거 상관 없고, 문이 랜덤하게 열린다. 쭉 오른쪽 버튼만 누르고 있으면 언젠가는 탈출할 수 있다.

26. 문은 훼이크이다. 그냥 통과할 수 있으니 오른쪽 버튼만 쭉 누르고 있으면 탈출한다.

27. 메인 메뉴로 나가서, 크레딧을 보고 오면 문이 열려있다. 단, 타임어택을 할 경우라면 크레딧을 보고 시작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28. 이것이 처음 스크린 샷의 주인공 스테이지. Stage 20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29. 문이 열린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도로 닫힌다. 그러니 단추를 누르고 재빨리 탈출하면 된다.

30. 탈출구 가까이로 갈수록 화면이 검어진다. Stage 28이나 20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31. 31 Stage 그런 거 없다. 콩그리 미디엄 뱃지에 "Complete all 30 levels" 라고 써 있으면서 계속 스테이지만 늘어나는 것에 신경쓰지 말자. 30스테이지 다 깨면 뱃지 준다.





그런데 3분 40초 안으로 클리어 하기가 꽤 어렵다. 세번째로 했을 때 내 최고 기록이 나왔는데, 대강 4분 30초쯤. 50초를 무슨 수로 줄이지…… 그렇다고 뱃지 따려고 게임 하는 건 아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