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6일 일요일

[게임] Loopy 50X50 클리어. 열시간 넘게 걸린듯.

우분투 저장소에 있던 퍼즐 게임인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퍼즐중에서 상당히 재미있는 축에 속한다. 스도쿠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프로그렘 추가/제거에서 깔 수 있는 로직 게임은 영 꽝이라는 생각.

윈도에서 이걸 재미있게 즐길 방법은 못 찾았는데, 같은 룰의 게임은 있긴 있었다. 내가 플레이하는 프로그램이 훨씬 정교한 느낌이지만 말이다.

Rule
기본적으로 게임의 결과물은 한 개의 원형을 찌그러트린 모양이 되어야 한다.
> 1. 선이 여러 갈래로 나뉘어져서는 안 된다. 한붓그리기 꼴. 실제로 한붓 그리기를 하려면 난이도가 안드로메다로 떠나니, 결과물이 그렇다는 것이고 과정까지 한붓그리기를 하기엔 어렵다. 가끔 도전하는 사항.
> 2. 선이 교차하는 부분이 있어서는 안 된다.
> 3. 따로 노는 선들이 있으면 안 된다. 원이 두 개 이상이 되면 에러.

플레이 스크린샷










이건 3분짜리 플레이 영상이다.


윈도에서도 Loopy 게임을 찾을 수는 있다. 기본적인 플레이는 좀 이후에 다뤄보도록 하자.
근성있게 하면서 어느정도 패턴화를 시킬 수 있다. 어느 퍼즐 게임이 안 그러겠냐만, 넓고 멀리 볼 수 있어야지 게임이 쉬워지는 것 같다. 그래도 우분투 기준으로는 반드시 깰 수 있도록 게임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어찌됐든 깰 수는 있다.

반드시 깰 수 있다는 말은 게임의 solution이 딱 하나라는 것. 윈도 버전으로 구했던 Loopy는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는 많은 풀이가 가능한데, 그중에서 딱 하나만 답으로 인정을 한다. 그것도 랜덤생성도 아니라 미리 만들어둔 판에서! 거기에 크기도 작다. 최대한 크게 잡은 칸이 13 x 8 이었던가…… 더 작았던 느낌이다. 내가 제일 자주 하는 판이 15 x 15 hard인데,[1] 저건 뭐 판도 작고 플레이도 내 답을 인정 안 해줘서 짜증나고…… 그래도 그림판에서도 선 그리면서 플레이 할 수도 있긴 하지만 그렇게 할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테니까 패스.




보너스. 7x7 hard 한붓그리기. 갈등하는 장면이 좀 많지만, 한붓그리기의 실상은 머리속으로 그려보고 맞으면 마지막에 실행이다.


______
[1]플레이 타임은 빠르면 158분 보통 3015분 길면 1시간30분이다. 이정도가 딱 가벼운 게임으로 좋다고 생각한다. 20x30 하드는 짧으면 1.50.5시간, 길면 1.5시간씩 걸린다. 근데 50x50은 열시간도 넘게 걸렸음. 플탐 안 재서 모름. 리얼타임으로는 24시간 약간 넘게 걸렸다. orz
주석의 취소선에 대한 변 : 동영상 찍으면서 시간 재봤더니 저렇게 나왔음. 15x15 베스트는 8분 약간 덜 걸리고, 20x30 베스트는 우측클릭 봉인하고 24분 정도 나왔다. 그 다음 베스트는 46분(..)

댓글 없음:

댓글 쓰기